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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의 효능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2회 작성일 21-12-2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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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에는 몸에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산까지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를 가져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견과류들이 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정해진 권장량만큼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루 한 줌, 견과류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땅콩

땅콩에는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면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더불어 엽산 함량은 아몬드의 2배, 호두의 4배가 될 정도로 엽산 함유량이 많아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2. 호두

뇌의 모양을 닮은 호두는 오메가3 성분 및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신경 세포의 형상 및 세포 발달에 기여하여 집중력, 학습력,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호두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칼슘, 철, 망간, 마그네슘,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할 경우 신체 전반의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밤

밤에 함유되어 있는 당 성분은 위장 기능을 강화해 주어 배탈이나 설사가 심할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 밖에도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물질이 있기 때문에 노화 방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아몬드

아몬드에는 질 좋은 단일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한 각종 비타민(B1, B2)과 칼슘, 아연, 철,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신체 전반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비타민 B2,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지방과 당의 흡수를 억제하여 체중이 증가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캐슈넛

전 세계에서 견과류 소비량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캐슈넛은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리놀렌산과 셀레늄 성분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다량의 철분으로 인해 평소 빈혈 증상이 있는 경우 빈혈 예방 및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