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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한 비타민D 채우는 방법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5회 작성일 21-12-13 15:27

본문

1. 자외선을 통한 체내 비타민D 합성

자외선을 쬐게 되면 비타민D 전구체가 자외선 파장으로 비타민D3로 바뀌면서 활성형 비타민D가 체내에 생성되게 됩니다.

햇볕은 30분-1시간정도 쬐더라도 충분하며, 일주일 기준으로 약 3회 정도 신체 부위의 20%만 노출하더라도 필요한 비타민D를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2.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섭취

연어, 고등어, 참치캔, 채소(식이섬유가 많은), 버섯,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음식에서 비타민D를 얻을 수 있으며

비타민 함량이 높지 않으므로 하나만 섭취하는 것이 아닌 골고루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해 준다면 체내에 필요한 비타민D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3. 비타민D 영양제 섭취

간단하게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비타민D 성분으로 이루어진 영양제를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연령에 맞춰 선택해 주는 것이 좋으며,

50세 미만의 성인남녀는 1일 400~800IU 만큼 섭취, 50세 이상의 성인 남녀는 800~1000IU 이상만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비타민D는 필요 이상 섭취할 경우 소변으로 자동 배출됩니다.

하지만 10000IU 이상 섭취할 경우 설사, 식욕감퇴, 변비, 메스꺼움, 피로 등의

부작용이 초래될 수 있으므로 하루 2000IU이상 넘지 않도록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