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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탄력을 지키는 방법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60회 작성일 21-12-06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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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제 설탕 섭취 줄이기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정제 설탕은 몸 안에 활성산소를 생성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고,

혈액 안을 떠도는 설탕은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단백질을 파괴하기도 합니다.

피부가 탄력성이 떨어질 경우 조기 노화가 나타나고 남들보다 일찍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운동을 꾸준히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각종 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어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 쌓여있던 노폐물이 배출되고 피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3. 피부 수분 유지하기

날씨가 쌀쌀해지면 공기 내 습도가 낮아지고 피부 당김과 건조, 각질 등을 유발합니다.

특히 과도한 난방 기구 사용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과 노화가 가속되기 쉽습니다.

하루 1리터(8잔 이상) 가량의 물을 수시로 섭취하면 피부에 주름이 형성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매일매일 숙면 취하기

피부 세포는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 우리가 숙면을 취하는 동안 재생이 됩니다.

따라서 늦지 않게 잠들고 휴식을 취해야 피부 재생과 영양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 자정이 되기 전에 잠드는 것이 좋고, 매일 7~8시간가량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