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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겐 영양제 vs.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23회 작성일 21-04-27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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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겐은 돼지와 닭 껍질, 뼈 국물, 소고기, 생선 등에 많이 함유돼 있는데요.
하지만,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실제로 신체의 콜라겐을 증가시키는지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음식에 함유된 콜라겐은 소화 효소에 의해 개별 아미노산과 펩티드로 분해되는 반면, 영양제의 콜라겐은 이미 분해되거나 가수 분해되어 식품에 함유된 콜라겐보다 효율적으로 체내에 흡수됩니다.


<콜라겐 부작용>
현재까지 콜라겐 영양제 복용에 대해 알려진 위험은 많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간혹 더부룩함, 속쓰림과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영양제에 함유된 성분 중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소량을 섭취하여 인체반응을 관찰 한 후,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섭취 시 알아두면 좋은 점>

실제 섭취 및 경구 투여 시에는 단백질 분해 과정을 통해 글라이신, 프롤린 등의 아미노산들로 분해된 후 흡수되기 때문에, 체내 부족한 콜라겐을 섭취를 통해 보충하려면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 A나 비타민 C, 철 등을 추가로 같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대부분의 콜라겐 제품들에 부원료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